모든 콜렉션
렌딧 투자 가이드북
렌딧 투자를 소개합니다
렌딧은 왜 개인신용대출에 집중하나요?
렌딧은 왜 개인신용대출에 집중하나요?

P2P개인신용대출/투자 1위 렌딧

Support avatar
작성자: Support
1주 전에 업데이트함

개인신용대출채권에 직접 투자하세요
개인신용대출채권이란, 부동산이나 특정 회사가 아닌 개인(근로소득자,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프리랜서)에게 자금을 빌려드린 후, 돌려받을 원금과 이자에 대한 권리를 의미합니다. 다수의 개인에게 자금을 빌려주고 수익을 얻는 투자는 안정적이고 수익률이 좋은 투자 방법이지만 누구나 할 수 없었습니다. 다수의 개인을 만나서 계약을 맺기 위해서는 과거의 은행처럼 오프라인의 많은 접점들을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P2P 금융 렌딧을 통해 은행처럼 직접 자금을 빌려주고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의 변동성은 예측 가능합니다
대출자의 상환 능력, 즉 신용도는 경기 변동에 따라 변화합니다. 다양한 투자 자산 중 경기 변동에 적은 영향을 받는 것은 개인신용대출입니다. 소상공인, 법인, 부동산의 경우, 크고 작은 금융 위기에 빠른 속도로 직격타를 받기 때문에 변동성이 심합니다. 개인신용대출의 경우, 아래 보시는 것처럼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실업률은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렇듯 개인 대출자의 신용도는 예측 가능한 수준에서 변화하기 때문에, 손실가능성을 통제하고 관리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쌓을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에 투자하면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에 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
여러 자산에 투자하더라도 투자한 자산이 서로 연관성이 높다면 제대로 된 분산투자가 아닙니다. 다양한 부동산에 분산투자하더라도 시장금리가 오르면 전체 부동산 시장이 바로 영향을 받습니다. 소상공인의 경우에도 발생하는 사회적 이슈에 따라서 운영하는 업체의 매출에 바로 영향을 받습니다.
개인 대출자에게 투자한 경우, 서로 다른 직업과 서로 다른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결성이 낮습니다. 렌딧을 통해 개인신용대출채권에 투자하시면, 상관관계가 낮은 여러 자산에 분산투자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