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딧으로 분산투자하기

투자의 기본은 분산, P2P 분산투자는 렌딧

Support avatar
작성자: Support
1주 전에 업데이트함

렌딧 투자는 원금을 보장하지 않지만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에는 높은 위험이 따르지만, 렌딧의 분산투자 시스템을 이용하면 투자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렌딧의 채권당 최소 투자금액은 5천원으로 소액을 투자하더라도 최대한 많은 채권에 투자금을 분산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해 손쉬운 투자가 가능합니다.
​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100만원을 투자할 때 아래 케이스를 비교해보면,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합니다. 

  • 100만원을 1개의 채권에 투자한 경우 

  • 100만원을 100개의 다른 채권에 투자한 경우 

만약 투자한 채권 중 1개의 부실이 발생하면, 분산투자를 하지 않은 첫 번째 케이스에는 투자금을 모두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산투자를 한 두 번째 케이스에서는 1개의 부실 채권이 발생하더라도 다른 정상 채권의 수익으로 원금 손실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국내 P2P 금융 중 가장 많은 채권에 분산투자 가능합니다
효과적인 분산투자를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채권에 투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렌딧은 P2P 개인신용대출 1위로 많은 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 렌딧 투자자의 평균 투자 채권 수는 265개(2020.03.20 기준)로 여러 채권에 분산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계십니다.
​ 


투자 채권 수가 늘어나면 원금손실가능성은 낮아집니다
2년 반 동안의 렌딧 투자자분들의 실제 투자 결과를 통해 렌딧의 분산투자 효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100개 이하로 분산투자한 경우 원금손실가능성은 6.3%이지만, 101~300개로 분산투자한 경우, 원금손실가능성은 0.5%로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 100개 이상의 채권에 분산 투자한 렌딧 투자자의 수익률은 99% 확률로 은행 적금(연이율1.49%), 저축은행 적금(연이율2.74%)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분산투자를 하면 할수록, 안정적인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분산투자의 효과로 렌딧 투자자의 연평균 수익률은 10%를 웃도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세전 연수익률, 2018년 7월 현재).
​ 

렌딧에서 분산투자는 어떻게 하나요? 

렌딧은 최대한 많은 채권에 안전하게 분산투자하실 수 있도록 실시간 포트폴리오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