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금액, 투자 목적, 투자 성향 등에 따라 각자의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지만, 모든 투자자가 기억하면 좋을 기본 전략 2가지가 있습니다.

1. 분산투자

모든 투자의 기본은 분산투자. 리스크를 나누어 투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투자금을 여러개의 자산에 나누어 투자한다고 리스크가 분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유의미한 분산투자를 위해서는 ‘다수’의 ‘상호연관성이 낮은’ 자산에 분산투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딧의 개인신용채권 투자는 이와 같은 분산투자의 본질에 적합한 투자 자산입니다. 개인대출자들은 모두 서로 다른 직업과 소비 패턴을 보유해 상호 완벽하게 독립적이기 때문입니다.

렌딧이 이제까지 축적한 투자 데이터를 분석한 개인신용채권 분산투자의 효과를 확인해 보세요.
분산투자 효과 자세히 알아보기>

2. 원리금 재투자

매월 받는 원리금을 재투자하면 월복리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투자금 840만원의 만기수익을 3가지 투자 시나리오에 따라 산출한 결과입니다. 시나리오 1-1과 1-2는 ‘목돈 굴리기’, 시나리오 2는 ‘목돈 만들기’ 케이스입니다.

1-1번 시나리오는 투자 후 재투자를 안 한 경우입니다. 단순수익배수(MM : 머니멀티플)가 1.07배로 만기수익금은 9,002,805원입니다. (투자기간 36개월) 

1-2번 시나리오는 투자 후 3년은 매월 받는 원리금을 재투자하고, 이후 3년간 상환을 받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단순수익배수가(MM)가 1.28배로 만기수익금은 10,767,536원입니다. (투자기간 72개월)

2 번 시나리오는 35만원 씩 2년을 투자하고, 3년까지 매월 받는 원리금도 재투자한 후, 이후 3년간 상환을 받는 시나리오입니다.  이렇게 적립식으로 투자하며 원리금을 재투자한 경우에는 단순수익배수(MM)가 1.21배로 만기수익금은 10,147,267원입니다. (투자기간 72개월)

렌딧은 지속적으로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고객을 위한 서비스 알고리듬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축적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개발한 투자 분석과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과 함께 보다 스마트한 투자 생활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투자 분석과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답변을 찾으셨나요?